이웃농촌 농림부와 함께하는 농산물 직거래 큰장터

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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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제목
13 [기타] 식자재로 사용할 농산물을 구입하고 싶습니다.   

이웃농촌에서는 쇼핑몰 운영 외에도 우리 농산물 사용에 적극 앞장서기 위해

식당, 카페 등을 운영하는 업체에도 식자재를 납품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 확인하기]


사이트 가장 하단 메뉴 [단체구매문의]를 클릭하시고 간략한 연락 정보를 입력해 주시면

이웃농촌 관리자가 신속히 연락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식자재 납품을 희망하는 업체 관계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12 [기타] 오픈 당시 있던 ‘농산물 큐레이터’는 이제 없나요?   

이웃농촌의 오픈 당시 소개되었던 '농산물 큐레이터'는

오픈 이후 많은 모집 활동과 양성 활동에도 불구하고

판매와 직접적인 연관이 되기 어려우면서 극 소수의 큐레이터를 제외하고

대부분이 별 다른 활동 없이 커미션을 취하는 형태로 작용하여서

2회에 걸친 사이트 및 서비스 개편 중 잠정 보류 상태로 제외하게 되었습니다.

때문에 기존에 가입되었던 큐레이터 회원의 정보 일체는 모두 폐기된 상태입니다.


현재까지 큰 계획이나 구상이 잡혀있지는 않지만

소비자에게 우리 농산물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판매가 왕성해 질 수 있도록

이웃농촌에서 좀 더 서비스 모델을 연구한 뒤 선보이도록 하겠습니다. 


11 [생산자] 판매를 됐는데 정산은 어떻게 이뤄지나요?   

이웃농촌의 정산일은 익월 15일 입니다.

당월 한달 동안 판매된 금액이 익월 15일에 정산되게 됩니다.


정산일 이전에 판매이력과 정산 예정 금액을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만약 특수한 사정으로 정산일 보다 더 빠르게 정산을 요청 하시더라도

온라인 상에서 결제된 금액은 이니시스PG사를 통하여 이웃농촌에 도달 되기 때문에

결제 발생 후 약 14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조정이 불가 합니다.)

>> [생산자] 등록한 상품을 수정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기존 적으로 이웃농촌의 모든 상품 정보는 관리자를 통하여 수정이 가능합니다.


등록된 상품의 재고량 또는 가장 중요한 판매가격 등 수정이나 삭제가 필요한 경우

운영시간 내에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거나, 이외 시각에 이메일 또는 하기 연락처로

SMS를 남겨주시면 확인 후 수정 사항을 적용 하고 있습니다.


대표번호: 1800-7488 (운영시간: 주말, 공휴일 휴무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 점심시간: 오후 12시 ~ 1시)

팩스: 0504-985-2164

이메일: farm@enongcon.com

SMS: 010-8983-0380 (통화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꼭 SMS로 이용 부탁 드립니다.)


9 [생산자] 주문이 접수되면 어떻게 확인 하나요?   

주문이 발생하면 그 즉시 생산자께 이웃농촌에서 유선으로 연락을 드립니다.

만약 부재이시거나 작물 재배 등으로 통화가 어려우실 경우 SMS를 통하는 등

최대한 빠르고 확실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이웃농촌에서 실시간으로 확인 중에 있습니다.


접수된 상품명, 결제금액, 배송지 정보와 소비자 연락처를 안내해 드리며

생산자께 발송된 상품의 운송장 번호를 확인하여

구입 고객께서도 배송 상황을 확인하실 수 있게 합니다.

8 [생산자] 입점 하여 상품을 판매 하려는데 어떻게 하나요?   

홈 페이지 첫화면 우측 상단 [이웃농부 되기] 를 클릭하시고

상품가격, 사진 등 상품 판매에 필요한 정보를 직접 입력하셔서 전송해 주시면

이웃농촌에서 정보를 확인 한 뒤 생산자께 유선 연락을 통해

보완해야 할 정보 등을 확인하여 상품 등록을 대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 밖에 PC사용이 어려우신 경우엔

운영시간 내에 고객센터 대표번호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대표번호: 1800-7488

팩스: 0504-985-2164

(운영시간: 주말, 공휴일 휴무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 점심시간: 오후 12시 ~ 1시)

7 [소비자] 상품 품목에 관한 문의를 하고 싶어요.   

규격, 중량, 상품 특성 등 원하시는 상품에 대해

문의해 주시면 이웃농촌이 생산자께 직접 신속히 확인하여 안내 드립니다.

FAQ외에도 대표 번호, 1:1문의 등을 이용하여 문의해 주세요.


대표번호: 1800-7488

e메일: farm@enongchon.com

(운영시간: 주말, 공휴일 휴무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 점심시간: 오후 12시 ~ 1시)

6 [소비자] 교환/환불을 받고 싶어요.   

저희 이웃농촌의 대부분 상품은 신선상품 입니다.

그렇기에 상품의 불량을 확인 하신 경우, 주문 상품을 수령 하신 뒤 1일 이내

상품의 불량 상태를 사진으로 남겨 주신 뒤 저희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상품의 불량 상태에 따라 전액 환불 및 교환을 진행해 드리며

소비자의 단순 변심의 경우 환불 및 교환이 어려울 수 있으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발송처 또는 택배사의 과실로 인한 상품의 환불 및 교환이 이뤄진 경우

배송비가 부과되지 않지만 소비자의 단순 변심에 의한 환불 및 교환이 이뤄진 경우

주문 상태에 따라 편도 또는 왕복 배송비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5 [소비자] 배송비 정책을 알고 싶어요.   

이웃농촌은 전 상품 무료 배송입니다.


단, 교환/환불이 발생되는 경우 발생된 책임 소지에 따라

편도 및 왕복 배송비 부과가 결정되며 산지에서 발송되는 특성상

생산자 상품 별로 배송비 금액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편도 기준 배송비는 보통 2,000원~4,500원 선 입니다.

4 [소비자] 비회원인데 배송 상황을 알고 싶어요.   

비회원 구매 시 등록하신 이메일 주소와

주문 완료 후 확인하실 수 있는 주문번호를 꼭 메모해 주세요.

그 다음 홈페이지 첫 화면 우측 상단 [주문/배송] 메뉴를 클릭하셔서

비회원 로그인 시 필요한 이메일주소, 주문번호를 입력 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주문번호 확인을 못하셨다면 저희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소비자] 배송기간이 얼마나 걸리나요?   

이웃농촌에서 주문하신 상품은 산지의 생산자께서 직접 발송해 주십니다.

따라서 당일 수확을 원칙으로 하거나, 수확하여 숙성기를 거치는 등 품목별로

배송 기간이 상이하지만 대부분 2~3일이 소요 됩니다. 


주문 상품의 배송 추적은 홈페이지 첫 화면 우측 상단 [주문/배송] 메뉴를 클릭하셔서

회원 또는 비회원 로그인 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2 [소비자] 회원 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좌측 메뉴 중 하단 '회원 탈퇴'를 통해 진행 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을 탈퇴하시는 경우 보유하신 적립금 및 쿠폰 등은

탈퇴 완료 시점에 모두 삭제되며 환불이나 복구 되지 않습니다.


※ 주의사항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 6조(거래기록의 보전등)에 의거, 탈퇴 시 주문정보는 5년간 보관됩니다.


1 [소비자] 회원으로 가입하면 혜택이 따로 있나요?   

회원으로 가입하실 경우 각종 이벤트 쿠폰 및 적립금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입 즉시 지급해 드리는 2,000원 할인 쿠폰과

30일 기간 중, 16일 이상 이웃농촌을 방문하여 로그인 하신 경우

출석체크 이벤트를 통해 적립금 2,000원을 지급해 드리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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